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정보들

힙샷 튜너 업그레이드 킷






힙샷의 튜너는 다른 회사 제품보다 몇가지 좋은 점이 있습니다.


1. 락킹되는 튜너중에 가성비가 좋다.

2. 스태거드 디자인이라 스트링 트리가 필요없다. 튜너의 포스트가 3가지 길이로 되어 6번줄에서 1번줄쪽으로 튜너 포스트가 짧아집니다.

3. 기어비가 16:1 로 높아서 튜닝이 정밀하게 됩니다. 

4. 그리고 universal mounting kit이 무료로 따라옵니다. 


이번 마지막 커스텀 스트랫에도 변함없이 힙샷의 튜너를 사용하게 되었는데 universal mounting kit을 이용한 장착법을 소개합니다.

이 마운팅킷트를 사용하게 되면 튜너 업그레이드 작업이 몇분만에 10mm 육각렌치 하나로 끝낼 수 있습니다.


정확한 튜너의 이름은 Hipshot grip-lock closed guitar tuner 6 in line tuner upgrade kit 입니다.

애프터 마켓 제품들이 대부분 그렇듯이 기존에 나와있는 모든 기타에 한가지로 장착을 할수가 없어서 여러가지 튜너와 옵션이 있으므로 주문할때 신경써서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깁슨 스타일이면  Hipshot grip-lock closed guitar tuner 3+3 head stock tuner upgrade kit을 주문해야 하구요. 빈티지 스트랫이라면 튜너들어가는 구멍이 10mm가 아니고 8.5mm이니까 빈티지 킷트를 주문해야 합니다.

그리고 힙샷의 튜너들은 줄감개 부분(button 이라고 합니다)도 여러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펄느낌 나는 버튼부터 빈티지 클루슨 모양까지 종류가 아주 다양합니다. 전 빈티지 클루슨 스타일로 버튼을 주문했습니다. 




먼저 마운팅 플레이트를 네크 헤드 뒤쪽에 사진과 같이 위치하게 둡니다.




튜너중 가장 기둥의 길이가 짧은 두개를 1, 2번줄 줄감개에 꽂아줍니다.





와셔와 너트를 헤드 앞부분에 꽂고 손으로 살짝 조여줍니다. 




나머지 튜너들도 장착을 해줍니다. 튜너 포스트의 길이가 3가지가 있다는 걸 꼭 염두에 두시고 작업합니다.





10mm 6각 렌치로 조여주기전에 헤드 뒤쪽에서 봐서 튜너가 제대로 똑바르게 예쁘게 정렬되었는지 확인을 합니다. 제대로 되었다면 렌치로 꼭 조여줍니다.





튜너의 업그레이드가 끝났습니다. 

사진에 staggered post가 보이시지요? 튜닝에 문제되는 스트링 트리도 필요없습니다. 

나사 박아 넣으려고 드릴을 사용할 필요도 없이 깔끔하고 편하게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킷트에는 그래도 일반적인 방법으로 튜너를 장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나사6개도 들어 있습니다. 

빈티지 기타에도 좋다고 여겨지는게 괜히 나사구멍을 뚫거나 옮기거나 해서 빈티지 기타의 가치를 훼손하거나 하는 일도 없습니다. 




'여러가지 정보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Pure Tone Jack  (0) 2016.11.03
뽀르노그래피티 25  (0) 2016.07.26
샤오미 CCTV  (2) 2016.06.16
최초의 썬버스트 깁슨 레스폴  (2) 2016.05.30
진동을 지원하는 메트로놈  (0) 2016.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