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ring Butler

스트링 버틀러 설치 동영상







스트링 버틀러 장착 동영상입니다.



1. 기존의 기타 줄을 제거합니다. 가능하다면 스트링 버틀러 장착하면서 새 줄로 갈아 주는 걸 권해드립니다. 기존의 줄은 넛트에서 이미 살짝 꺾였기 때문에 스트링 버틀러를 설치하더라도 튜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 1번과 6번 줄감개 위쪽의 6각형으로 생긴 나사를 풀어줍니다. 그러면 동그란 부싱과 줄감개 포스트가 나오는데 이것들을 잠시 제거합니다.


3. 스트링 버틀러에는 2개의 투명 플래스틱 부싱이 들어 있는데 투명 부싱을 줄감개의 구멍 위에 올려놓고 그 위에 스트링 버틀러를 올려서 위치를 맞춰봅니다. 투명 부싱은 혹시라도 헤드 표면에 생길 지도 모르는 스크랫치 방지용입니다. 아크릴 버젼 스트링 버틀러에는 들어 있지 않습니다. 


4. 위치가 맞은 상태에서 원래 줄감개의 부싱과 6각 나사를 구멍에 넣어서 조금만 돌려 넣어줍니다. 바로 꽉 조이지는 말고 스트링 버틀러가 조금 움직일 수 있는 정도로만 조여주면서 스트링 버틀러가 1번 6번 줄감개 기둥의 가운데 부분에 위치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5. 6각 나사를 조여 줍니다. 무리한 힘을 가해서 너무 꽉 조여주지는 않습니다. 3, 4번 줄을 장착해 줍니다. 줄을 장착한 후에 스트링 버틀러 가운데 2개의 스트링 롤러의 홈에 걸쳐 줍니다. 스트링 롤러는 줄의 위치에 따라 위아래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6. 나머지 줄들을 장착해줍니다. 2번 5번 줄도 스트링 버틀러의 롤러를 거치게 해줍니다.


7. 모든 줄을 충분히 스트레칭 시켜준 후에 튜닝과 인토네이션 맞춰주고 튜닝의 안정성이 극대화 되어 새로 태어난 기타를 열심히 연주하시며 즐기시면 됩니다. 


구매는 네이버 스토어팜이나 weplaymusic.co.kr 로 오시면 됩니다.




'String Butl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시안 체어샷 손기타  (0) 2017.08.13
에이퍼즈 - 지니양의 SG 커스텀  (0) 2017.08.10
해리 빅 버튼 & 스트링 버틀러  (0) 2017.08.07
스트링 버틀러 장착기  (0) 2017.08.03
the String butler  (0) 2017.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