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꾹꾹이 자작

휴대폰 박대리를 페달 파워로!!!









캠퍼 사용하면서 페달 사용할일이 점점 줄어들고 있지만 그래도 가끔 사용할 일이 있지요. 그런데 페달파워도 다 팔아버렸고 9볼트 건전지도 찾으니 안보이고 겨우 찾은건 앵꼬난 박대리. ㅠㅠ

충전식 전지, 특히 휴대폰 보조 박대리를 사용할수 있다면 얼마나 편할까 하는 생각이 슬슬 들기 시작하고, 궁금하면 해봐야하는 못된 성격이라 즉시 연구를 시작해봤습니다. 

거의 100% 휴대폰 보조박대리는 5.1볼트니 9볼트로 올려주는건 어렵지 않겠다. 자작페달 만들때 9볼트를 12나 18볼트로 승압시키는 승압회로 또는 차지펌프 회로를 응용해서 만들면 간단할텐데.. 하는 생각에서 시작하여 간단한 회로를 만들어볼까 하다가 귀찮아서 대륙시장을 둘러봤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엄청 저렴한 가격에 엄지손톱만한 크기의 완성된 회로를 찾았습니다. 9볼트, 12볼트, 22볼트까지도 만들어 주는 기특한 작은 회로입니다. 무려 3주나 걸리는 무료배송 기간을 기다려 받아서 간단히 배선 두개 해주고 페달에 연결해보니 안정적으로 9볼트를 잘 공급해 줍니다.
페달 여러개 연결하려면 뭐 그냥 데이지 체인식으로 연결 플러그 몇개 더 해주면 큰 문제없습니다. 대부분의 드라이브 페달류들은 전류를 별로 안 먹으니까요.


이제 적당한 케이스를 찾아서 케이싱 해주면 되는데 그게 쉽지가 않네요. ㅠㅠ

혹시 3D 프린터 가지고 계신 분 안계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