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정보들

샤오미 CCTV







원래 음악관련 리뷰만 해야하는데 근래들어 지른 물건 중에 상당히 마음에 드는애가 있어 리뷰라기보단 이런 물건이 있다는 정도로 정보 공유합니다.


가장 최근에 제조된 나이트비젼 되는 모델인데 샤오미에서 디자인하고 제조는 YI에서 한 무선 CCTV입니다. 알리에서 30불 초반에 구입할수 있습니다. 처음에 좀 헤매다가 엊그제 겨우 아이폰앱까지 다 셋업했습니다.

중국내수제품은 해외에선 연결이 안되게끔 펌웨어로 얼마전부터 막아놨다고 합니다. 뭔 방법이 있겠지하고 좀 헤매다가 제대로 고친 펌웨어 올려서 셋업했습니다. 

아내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라 귀찮아서 그냥 제꺼 mi home 아이디로 셋업하니 그냥 잘 보입니다.

 

원래 낮에 방범용으로 구입한거라 거실 귀퉁이에 놓고 낮에 외출할 때만 켜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방금 외부에 있는데 아내에게 전화왔었는데 근래 들어 제가 구입한 물건 중에 그나마 제일 낫다고 합니다.^^

왜그런가 했더니 방금 CCTV로 집에 있는 막내랑 영상통화 했다고.

막내가 어려서 아직 휴대폰 사주기는 뭐하고 집 전화도 없고 해서 막내 혼자 집에 있을때 항상 찜찜했었는데 이제 걱정 할 일 없다고 좋아합니다. 아내가 밖에서 cctv 보니 막내가 집에 들어와서 앱에 대고 말을 했더니 막내가 알아듣고는 무전기 사용하듯이 통화 잘 했다고 하네요.

 

다만 CCTV에서 앱으로 통화하고 싶을때 하는 기능이 없는게 조금 아쉽긴 합니다. 동작감응 켜놓고 집에 누구 들어오면 앱으로 메시지 오고 CCTV확인하는걸로 일단은 만족해야겠습니다.

 

이제 아내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냈으니 다음엔 샤오미 홈킷트를 한번 도전해 볼까 합니다. ^^